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인생 3막의 시작 내나이 60~~ 정관장 "장수 율지"를 만나다^^

살갗에 와 닿는 바람결이 이제 가을임을 알려줍니다.  덤벙대다가도 차분해지고,  한껏 고상해지는 사색의 계절 가을이 왔다네요. 계절따라 내 인생도 이제 막 가을로 접어들었습니다. 제 삶을 다한 낙엽이 툭툭 투신을 하듯, 나의 뇌세포도 어느 한 귀퉁이부터 마모되어 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눈에 띄게 깜박거리기를 자주 합니다.
내가 한 행동이 너무 부끄러워 이건 비밀이라며 정말 가까운 사람에게만 털어놓습니다. 그러곤 너무 어이가 없어 눈물을 흘리며 웃어제낍니다^^
평균수명이 길어져, 앞으로 어쩌면 30년을 더 살지도 모르는데, 이러다 그 무서운 치매에게 덥썩 잡히기라도 한다면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요즘은 TV만 키면 건강 프로가 범람합니다.  이러다 내가 의학박사가 되는 건 아닐까 ~~ㅎㅎ
그래도 아는 게 힘!
아는 만큼 보이는 거니 열심히 경청을 합니다^^  지난 10월 9일  TV조선의 [기사회생]에서는  알츠하이머 치매판정을 받고 10년된 어머니와 그를 케어하는 딸이 나왔었습니다.
치매가 와버린 어머니와  아직은 괜챦으신 아버님,  그리고 부모님을 돌보시는 세 분이 꼭 챙겨먹는다는  두뇌영양제 '포스파티딜세린'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신경세포의  구성성분으로,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공급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독성단백질인
베타아밀로이드는
해마 (기억담당)를 망가뜨리는데, 포스파티딜세린은 베타아밀로이드억제에 도움을 준다 합니다^^
하루필요한 포스파티딜세린은
300mg인데 이는
콩 15키로, 두부150모에서 뽑아내야 하는 양이라 식품으로 해결하기는 어려워 외부에서 섭취를 해줘야 한다는군요.

포스파티딜세린은
1.뇌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2.해마의 수상돌기밀도가 감소하는 것을 증가시킨다
3.건망증에 도움이 된다
4.4-14세에 먹였는데 인지력개선에 도움
5.6주차 개선 12주에도 유지되고 있었다
등등  

그렇다면 나도 어찌 수를 써 보아야겠네?
얼마전 지인으로부터 정관장에서도 포스파티딜세린 제품이 나왔단 얘기를 들었던 터라 얼릉 정관장으로 향했습니다^^

정관장 [장수 :율 지]
*이중제형(병50mg+캡( 2캡슐))×30개
*가격:250,000원
*1Box:1개월분
장수 율지는 노화로 부족해진 진액 보강과 함께 뇌건강을 도와주는 토탈케어제품이라고 합니다.
노화로 파괴되는 포스파티딜세린을 직접 보강해준다 하니, 아직 시니어대열에 합류하진 않았지만 생생한 기억려과 똑똑한 인지력을 위하여 하루 2알 캡슐과 함께 몆 달 먹어볼 생각입니다.

박스를 오픈 했더니 이렇게 둥근 원통모양 30개가 들어있었습니다.

액상과 캡슐을  한 병에 넣어놓았네요~.
액상성분의 홍삼은 면역력의 또 다른 이름인 거 알만한 사람은 다 아시지요~~^^
면역력증강 외에도 피로개선,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개선,  기력회복, 항산화 등 다섯가지 기능을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합니디^^

뚜껑을 조심스레 뜯으면 캡슐형태의 알약이 2알 들어있습니다.
뇌세포막을 형성하는 포스파티딜세린은 인지질이기 때문에 액상으로 만들 수 없어서 캡슐에 담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몸체의 뚜껑을 돌려 열었더니 액상이 들어 있있습니다.
아히! 이래서 물없이 간편하게 섭취가능 이란 거구나~~^^
나의 뇌세포를 지켜주소서~~기도하며 알약 두 알을 꿀꺽 삼키고  드링크제처럼 생긴 액상도 마셨습니다.
하나도 거북하지 않고 오히려 맛있었습니다^^
꾸준히 먹어 보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