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 방방곡곡

보령의 [개화예술공원]

개화예술공원 안의 허브랜드입니다^^
*위치:충남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177-2
*문의:041-931-6789
*입장료
-성인:5,000원/학생,어린이:3,000원
-장애인 성인:4,000원
-장애인 학생,어린이:2,500원
-보령시민:무료
-운영시간:09:00-18:00

들어가는 입구 쪽에 있는 모산미술관입니다.
1,2층 전시관과 아이들의 체험 공간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주황색의 독특한 모양의 이 미술관은 천년의 풍파에도 견디어 낸다는 보령의 진귀한 돌 오석으로 지어졌다 합니다.

모산 조형미술관, 연꽃산책로, 금잔디쉼터, 솔바람 무대 등 멋진 조각상들과 시비들이 늘어서 있는 공원은 굉장히 넓습니다. 총면적이 18만여평방m에 이르니 걸어서 한바퀴를 다 둘러보기가 버거우신 분들을 위해서 장수풍뎅이 모양의 관람차가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간은 20~25분 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1인 2,000원씩입니다.

2005년 7월 27일에 개관한 보령의 명소입니다^^

이 곳 개화예술공원이 위치하고 있는 곳은 아주 명당자리라 합니다. 보령의 명산 성주산은 차령산맥의 줄기인데 차령산맥 마지막 혈이 뭉친 8개의 명당 중 제 1명당이 바로 이 곳이라 합니다.

관람차를 타고 한바퀴 돌아보았습니다만, 그닥 큰 의미는 없었고 시간의 여유가 있을 때 산책삼아 땅을 밟으며 시비에 새겨진 아름다운 싯귀들도 읽어가며 한 바퀴 돌아나오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보령 개화예술공원의 메인 코스는 이 곳 《개화허브랜드》입니다.
다양한 식물과 진귀한 물고기, 그리고 새들까지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참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았습니다.
연못을 따라 쭈욱 이동하며 구경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갔던 길 돌아나오지 말고 일방 통행으로 구경하다 보면 각종 기념품을 파는 가게도 있고, 화초를 파는 가게도 있는데 잘 가꾼 다육이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참! 화장실은 이 다육이판매장 옆에 있으니 여기에서 다녀오시는 게 좋습니다. 주차장까지 나와서 차를 타려다 화장실가고 싶다 하면, 화장실까지가 너무 멀드라구요^^

야외무대를 지나 돌아나오는 길에 리리스까페를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온갖 꽃으로 장식된 플라워까페인데 너무 예쁜 곳이니 살짝 들려 구경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커피한 잔 시켜 놓고 준비되는 동안 기념 촬영하고
커피는 테이크아웃 하고 들고 나오면 일정 바쁜 단체여행객들은 좋을 듯 싶습니다.

리리스까페 내부의 모습입니다. 정성스레 말려놓은 드리이플라워와 여성들의 감성을 저격한 소품들! 요즘 SNS상에 아주 핫한 포토플레이스입니다^^